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새로운 경기, 자율주행을 꿈꾸다!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Business Day 현장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8:34

    >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와타루 행사가 지난 달 하루에서 3일까지 판교 테크노 밸리의 경기, 기업의 성장 센터에서 경기도 주최, 차세대 융합 기술 연구원과 킨텍스 주관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틀 만에 1월 하루에는 비즈니스 데이가 열리었습니다.


    >


    경기 작은 기업의 성장 센터 다목적 홀에서는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의 뜨거운 개막식과 함께 하객들의 개회사와 환영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모터쇼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경기의 자율 주행 산업 육성을 위한 행사에서 자율 주행의 생태와 자율 주행 관련 분야의 대표 작은 기업과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었습니다. 개회식 중에 내빈들이 'new 경기, 자율 주행을 꿈꿨다.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조각을 맞추는 퍼포먼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


    세계 최고 수준의 창업, 혁신 생태계인 자율 주행 산업 혁신 클러스터인 판교 제2테크노 밸리에서 새로운 경기를 맞아 자율 주행 시대를 열고 있는 국내 유 하나, 자율 주행 자동차 실현은 더욱 더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체계가 이뤄지도록 이끌고부터 미래 교통 체계에 큰 기대가 되네요.


    >


    개막식 후 '새로운 경기, 자율주행을 꿈꾼다'는 주제에 맞춰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현재 자율주행 시장 생태계와 자율주행 스타트업 활성화 컨퍼런스도 진행됐습니다. ​ 1부의 기조 연설에서는 자율 주행 산업과 모빌리티의 생태계, 2부의 기조 연설에서는 자율 주행 스타트 업의 활성화 컨퍼런스를 주제로 자율 주행 산업을 위한 산업, 학계 조사 기관의 교류 및 특별 연사의 초청 강연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많은 관람객들이 기조연설에 흥미를 갖고 참여했습니다.


    >


    콘퍼런스 섹션 1에서는 판교 제로 시티'자율 주행 실증 단지 조성 연구 총괄 책임자로 경기도 자율 주행 자동차'제로 셔틀'을 개발한 경기자율 주행 센터의 김재환 센터장이 '경기도와 세계의 자율 주행, 산업의 생태계'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대기업 주도' 자율주행 산업 생태계 활성화와 '공공 주도' 자율주행 산업 생태계 기반 조성으로 글로벌 대기업과 경쟁할 수 없는 스타트업의 진입 장벽, 비즈니스로 연결되지 않는 R&D 현실, 대기업의 도전과 확신에 대한 제도와 사회적 혼란을 토론하며 판교 제로 시티에 대해 연설했습니다.


    >


    다음은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가인 배동철 대표가 진행하는 '글로벌 자율주행 산업 생태계'에 대한 주제 발표가 있었습니다. 자율물 시대, 기하급수 시대, 시장 전략의 변이, 자율주행차에 관한 예기로 강연했습니다.


    >


    오후에 열린 콘퍼런스 2부에서는 2분의 기조 연설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자율주행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주제로 퓨처 플레이 책임 최우선 심사역의 기조연설이 최초로 진행되었습니다. 국가별 자율주행 스타트업 현황 및 전략적 투자 동향, 퓨처플레이 모빌리티 투자, 글로벌 자율주행 투자시장 동향, 국가별 자율주행 스타트업 현황 등을 발표하였습니다.


    >


    2차 연설에서는 "자동 스타트 업"" 작은 기업""이 스토리"를 주제로 머신 러닝 스타트 업"" 작은 기업""아줌마의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AI개발에는 학습 데이터가 필요한 이유와 플랫폼 서비스의 다양화로 고객 기업의 다양한 수요와 요구 사항에 유동적으로 대응 자동 주행 센터와 LiDAR의 2개의 핵심 경쟁력에서 업계의 선도 시장 선정 등 GT의 품질이 모델의 성능에 품질 극대화를 위한 노하우를 시스템화하는 플랫폼에 진화 중이라는 끈이 붙어 있음은 이 스토리로 기조 강연을 끝냈어요.


    >


    경기도 기업의 성장 센터 1층에서는 자율 주행 산업 기술의 발전을 위한 B2B행사인 산업 박람회도 개최되었는데요. 산업 박람회는 자율 주행 관련 회사 21곳과 대학에서 온 박람회인 다양한 자율 주행 플랫폼 소개와 자율 주행 관련의 자동차 회사와 IT기업 관련 산업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미래의 자율주행 완성차와 기술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


    >


    산업박람회 전시장에서는 판교제로시티 자율주행 실증단지의 사업개요와 자율주행지원센터 및 인프라, 서비스 구축, 자율주행 실증시험 지원 및 스타트업 협력, 경기도 자율주행센터의 목표 및 추진계획 등 판교 자율주행모터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자율주행의 현재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산업박람회에서는 다양한 대기업의 제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한국국토공사 LX는 판교제로시티의 그동안 주요 자율주행 추진 현황과 자율주행 시대의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 현재 추진 중인 자율주행 사업의 연구와 미래를 전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


    박람회 중 차량 센서를 이용해 도로와 보도, 가로수 등 주변 환경을 미리 파악하고 기존 GPS보다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는 훌륭한 기술을 알 수 있었습니다. ​ 또 모빌텍 대기업에서는 3D기반의 정밀 지도에서 자율 주행 차가 주변을 파악하고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안전한 운행 경로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자율 주행 차량의 미래에는 교통사고로부터 안전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해서 안심했습니다. 실제로 자율주행 시험 중인 제로 셔틀과 대학생이 만든 자율주행차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에 다녀오니 정내용 상상만 해온 자율 주행이 이제 우리 앞에 닥친 것 같아요. 특히 경기도의 4차 산업 혁명을 이끄는 판교 테크노 밸리에서 열리고 더 깊은 뜻이 있었습니다. 미래 교통시스템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차가 경기도에서 시작되기를!


    *상기 이예기는 경기소셜로커가 작성한 것으로, 경기의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